미국 최초의 제대로 된 중(中) 전차 M4 셔먼 (11) VVSS 서스펜션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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VVSS 시스템은 M2 시절부터 M4 셔먼까지 다양한 미국 전차들에게 사용된 서스펜션입니다. 궤도폭이 좁고 무게한계가 적어 그리 좋은 평가를 받은 물건은 아니지만 전간기 미국의 전차개발은 극히 제한되고 극소적이었기 때문에 당장 쓸수 있는 물건을 개량을 통해 사용하게 됩니다. 

초기의 VVSS 입니다 엄밀히 말하자면 M3 부터 사용된 물건인데 초기의 M4와 M7 프리스트 에도 사용되었습니다.

흔히 알려진 VVSS 서스펜션 초기에는 스키드가 약간 다른 모양이었지만 이후에는 고정되어 세세한 차이점만 있다

VVSS와 차체를 연결하기 위한 20개의 구멍이 뚤러있고 이를 이용해 차체와 연결한다

보기륜은 6개의 종류가 있는데 이 보기륜들은 쉽게 호환이 가능하다

VVSS의 기동륜은 HVVS와 별반차이가 없다. 다만 궤도폭의 차이에 따라 VVSS의 기동륜이 좀더 얇다.


기동륜은 보통 회사마다 다른 물건이 사용되었는데 첫번째는 캐나다등에서 제작된걸로 미국에서는 사용되지 않은 물건이고 두번째는 크라이슬러에서 생산된 것으로 많은 셔먼이 사용하였다. 마지막은 포드에서 제작된 물건이다.

유동륜은 4종류가 있는데 3번째는 사용이 많이 되지 않은 물건이고 4번째는 전후 프랑스에서 개발한 것으로 프랑스에서만 사용되었다.

지지륜에는 3 종류가 있는데 첫번째 물건은 M4 , M4A1 , M4A2 , M4A3 , M4A4 등 초기에 사용되었다. 두번째 물건은 43년 6월부터 사용된 물건으로 지지륜의 지지대가 약간 높아졋다. 3번째 물건은 M4 105mm , M4A3(W) , M4A2(76) 등 후기에 사용되었다. 



첫번째 스키드는 주로 M3에서 사용되었고 극초기 M4 에서만 발견된다.


지지암의 경우 3가지가 있는데 첫번째는 안과 밖의 암이 연결되고(사진에서는 제거됨) 두번째는 암이 연결되지 않는다. 3번째는 대부분의 M4가 사용하였다.


좌측이 M3와 초창기 M4에 사용된 레버이고 우측은 대부분의 M4 에 사용된 물건이다.


우측은 캐나다에서 제작한 물건으로 M4 그리즐리나 램 전차 색스턴에 사용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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