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26 퍼싱의 개발사에 대해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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퍼싱은 76mm 만으로는 독일의 신형전차에 대항할수 없다는 판단에 90mm를 장착한 차량을 만들기로 합니다. 이 계획에는 기존 T23 차체가 사용되었고 각각 T25와 T26으로 명명되어 테스트 되었습니다. T25는 HVSS를 장착한 모델로 아래 두개의 모델이 있습니다. 첫번째 사진은 초기형 T23 차체를 유용하였고 90mm 장착을 위해 확장된 포탑을 쓰고 있습니다. 두번째 사진은 후기형 T23 차체를 이용하였고 이전과 달리 포탑에 총안구가 추가되었고 우측에 철제 구조물이 부착되었습니다.
* T20 T23 차량에 대한 차이점은 나중에 시간이 난다면 설명 *
T25 테스트 모델 1
T25 테스트 모델 2 사진에는 철제구조물이 보이지 않음

T26은 토션바와 전기식 변속기를 사용하기로 합니다. 외형적으로는 T25 테스트 모델 2와 비슷한 포탑을 장착하고 있고 차체장갑이 두꺼워지는듯 변화점이 있습니다. 전기식의 변속기의 경우 이전부터 미국이 개발하던 물건으로 이후 T26E1 이나 T26E3보다 기동성이 좋지만 기술력의 한계로 여전히 문제가 있었습니다. 
T26

1944년 5월 토크메틱 트랜스미션을 장착하고 GAA를 손본 GAF를 장착한 T25E1과 T26E1이 제작됩니다. 둘은 장갑두께의 차이점이 있고 장갑 추가에 따른 무게 증가로 인한 궤도폭의 차이점도 있습니다. 그외 무장이나 포탑 엔진은 모두 동일합니다
T25E1과 T26E1 이전 T25이나 T26와는 달리 새로 제작한 차체를 이용하였기 때문에 차체 형상이 이전과 다릅니다. 

이후 각종 테스트를 걸치면서 T26이 T25보다 더 유용하다는 판단이 있었고 새로운 개량점을 적용하기로 합니다. 이는 곧 T26E3이 되고 미국에 정식채택되면서 M26으로 명명됩니다. 차이점은 미군에 요구에 따라 탄약량은 기존 42발에서 70발로 증가시키고 T7 90mm를 머즐브레이크를 추가하여 M3로 정식 채택합니다 

일단 M26 개발까지의 이야기는 이정도입니다. 내용은 R.P 허니컷의 책을 참고하였습니다. 

덧글

  • 척 키스 2014/09/07 20:06 # 답글

    허니컷 옹의 퍼싱 72p 에 "T23의 구동시스템이 Ford GAN 엔진으로 전기모터에 동력을 전달하고, 최종 구동 장치로 사용하는 두개의 개별 구동 모터의 출력을 조정한다."라고 언급되는 것으로 미루어 전차추진식 보다는 전기추진식 (포르쉐 박사님의 하이브리드와 동일한 방식)이라 쓰는게 옳지않은가 라는 생각이 듭니다.

    PS: 개인적으로 전자식 이라하면 반도체가 들어가는 물건이 떠올라서...
  • 미망인제조기 2014/09/08 10:37 # 답글

    2인치 박격포...???????

    오...멋진 구상이긴 한데...S 마인과 같이 방어용이라기 보다는 공격적인 의미가 있어보이는듯.
    저 구상대로 였으면, 메르카바 가 최초로 박격포를 장착.. 이라는 타이틀은 오래전에 깨졌을 텐데
  • 존다리안 2014/09/08 13:17 #

    2인치 정도라면 공격용으로는 조금 화력이 떨어지지 않나 싶네요.
    그러고 보면 셔먼에도 단 105mm 곡사포를 패싱에도 달 계획이 있었던 걸로 기억합니다.
  • 포크의 헉헉 2014/09/08 13:18 #

    공격용보다는 일종의 연막탄 발사기라고 보시면 됩니다. 셔먼도 저렇게 내부에 발사기가 있는데 주 목적은 대보병보다는 연막을 살포하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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